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스플릿 픽션 : 잇 테이크 투를 이을 최고의 협동 게임

by 메타포유 2025. 3. 7.
반응형

헤이즈라이트의 신작, 스플릿 픽션

소개해드릴 게임은 2025년 3월 6일에 출시한 스플릿 픽션입니다.
현재 스팀에서 56,000원에 만나보실 수 있으며, 한국어 기능을 공식 지원합니다.
이 게임은 헤이즈라이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협동 플레이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두 명의 주인공 미오와 조이가 되어 SF와 판타지가 뒤섞인 독창적인 세계를 탐험하게 됩니다.


장르를 넘나드는 창의적인 협력 게임

헤이즈라이트 스튜디오는 전작 잇 테이크 투의 흥행 이후 또다시 협력 게임의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습니다.
퍼즐 플랫폼,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익스트림 스포츠, 트윈스틱 슈팅 등 다양한 장르를 매끄럽게 결합한 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액션,익스트림 스포츠 요소

 
게임 속에서 미오와 조이는 AI 기술이 예술을 도구화하는 시대를 강하게 비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가상 세계에 갇히게 됩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창작물이 강제로 추출되는 시스템에서 탈출하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하며, 협력 플레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됩니다.
미래 도시의 네온빛 속에서 반중력 닌자들과 싸우거나, 우주 정거장에서 태양 폭풍을 피하며 퍼즐을 풀고, 중세 판타지 세계에서 용을 길들이는 등 각 구간이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며 단조로움을 방지합니다.

닌자들과 싸우거나 용을 길들인다

가장 창의적이고 즐거운 협동 게임 중 하나

이 게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레벨 디자인을 통해 단 한순간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각 구간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전개되며, 한 플레이어는 SF 요소를, 다른 플레이어는 판타지 요소를 담당하는 구조가 단순한 협력 플레이를 넘어 두 장르가 섞이면서 시너지를 내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난이도와 접근성, 도전적인 요소

스플릿 픽션은 헤이즈라이트 스튜디오의 전작인 It Takes Two 보다 더 많은 조작을 요구하는 부분이 있으며, 특히 일부 퍼즐과 플랫폼 구간에서는 숙련된 플레이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크포인트가 많고 다양한 보조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도전적인 요소를 원하는 플레이어와 캐주얼한 플레이어 모두 만족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플레이와 강렬한 피날레 덕분에 스플릿 픽션은 '협력 게임의 또 다른 중요한 장을 여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직 인간의 창의성으로만 만들어질 수 있는 게임

헤이즈라이트 스튜디오는 다시 한 번 협력 플레이의 깊이, 감각적인 레벨 디자인, 유려한 게임 흐름을 선보이며 협력형 게임 장르의 최전선에 섰습니다.
"게임이 너무 많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어 언젠가 고갈될 것 같지만 끝까지 멈추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SF와 판타지가 절묘하게 섞인 세계관, 창의적인 게임플레이, 시대적 메시지까지 담긴 스플릿 픽션은 2025년 최고의 협력형 게임으로 손꼽힐 만한 작품입니다 .

반응형